■ 올여름 시원한 물놀이 장소
시원한 물놀이는 '바캉스의 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올여름 가족·연인·친구들과 물놀이 계획을 세운 이들을 위해 동행자에 꼭 맞춘 물놀이장을 모았다.
◆가족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가족의 경우 유아·청소년·성인 등 풀장이 연령대에 맞게 나눠진 곳이 적합하다. 자녀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개방된 장소를 고르는 것도 방법이다.
서울시 야외 수영장과 물놀이장은 교통 걱정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기에 제격이다. 흐르는 물 위에서 튜브를 타고 놀 수 있는 뚝섬 수영장과 물대포·소용돌이 터널이 있는 여의도 수영장은 어린이들의 신나는 놀이터가 된다.
잠원·망원 수영장은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휴식공간과 성인·청소년·유아 각각에 적합한 풀이 별도로 설치돼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쾌적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모든 수영장 이용 요금은 어른 5000원·청소년 4000원·어린이 3000원.
◆연인
데이트 코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분위기는 수영장이라고 해도 예외가 아니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야외 수영장은 야자수와 고대 그리스 신전을 본떠 만든 기둥으로 둘러싸여 연인과 함께 해외여행을 떠난 듯 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달 19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정 운영되는 나이트 풀(오후 7~11시)에서는 달빛과 코발트빛 조명의 조화로 로맨틱함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주간은 어른 6만5000원·어린이 3만3000원, 야간은 어른 3만9000원·어린이 1만9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 프러포즈 이벤트 패키지(77만원)를 이용하면 오후 11시부터 12시까지 한 시간 동안 셰프가 준비한 특별 테이블과 함께 오직 두 사람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친구
전투적인 물놀이를 즐기는 친구와 함께라면 체력을 비축하는 것이 우선이다.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는 야외개장 기간 내내 수도권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교통비 걱정과 운전으로 인한 피로를 덜 수 있다. 모든 어트랙션을 정복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세 개의 입장로 중 익스트림락커(야외출입구)를 이용해 바로 앞의 카이로레이싱·슈퍼S라이드부터 공략하면 된다. 그 다음 빠르게 호수를 건너가 몬스터블라스터·슈퍼부메랑고 등 슬라이드시설을 이용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사람이 많아지는 점심시간 이후로는 천 명 단위 동시 수용이 가능해 대기시간이 비교적 짧은 서핑마운트(파도풀)·익스트림리버(유수풀)·슈퍼와이드리버(유수풀)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요금은 골드시즌 종일권(실내락카)기준 대인 7만원·소인 5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