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똑같은 여행지는 이제 그만. 여행은 늘 새로워야 한다. 경기관광공사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최근 '꽃단장'을 끝낸 경기도 '신상 여행지'를 소개했다.
◆한여름 밤 낭만 즐기자! '양평 청운오토 캠핑장'(7월 5일 개장)
그윽한 숲 향기 사이로 울려오는 풀벌레 소리와 함께 한여름 밤의 낭만을 만끽하기에는 캠핑장 만한 곳이 없다.
지난 6월 경기도 양평에 들어선 '청운오토 캠핑장'에서는 상수리 나무·소나무·엄나무 사이에 텐트를 치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마을 농경지를 활용한 농촌체험도 가능해 시골집에 온 듯 정겹다. 캠핑장 주변에 조성된 비룡산 산책로는 쉬엄쉬엄 걷기 좋고, 벚고개천과 흑천 두 물이 만나 흐르는 마을 앞 청정개울은 고기잡이 '핫 스팟'이다.
요금: 1박 4만원
문의: cafe.naver.com/ypcwcamping
주소: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가현리 517
◆조력발전과 신재생에너지의 꿈! '티-라이트(T-Light) 공원'
세계 최대규모의 조력발전소인 '티-라이트(T-Light)'의 건설 과정에서 발생한 토사를 이용해 조성된 친환경 해상공원. 크게 여가공간, 휴식공간, 편의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잔디마당·달빛광장·스마트가든 등은 가족들이 나들이 장소로 많이 찾는다. 넓은 바다와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바다전망대와 이야기 산책로는 시화호 방조제 드라이브를 겸한 데이트 장소로 인기다. 방문객 편의를 위해 650대 규모이 무료 주차장과 휴게소를 운영한다.
요금: 무료
문의: tlight.kwater.or.kr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2098
◆반짝반짝 별 헤는밤?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지난 3월 새롭게 문을 연 '안성맞춤 천문과학관'에서는 새까만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보던 어린시절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다.
낮에는 태양의 흑점과 밤에는 별자리·행성·성운·혜성의 관측이 가능한 국내 최대 구경의 300mm 굴절 망원경과 4D 영상 시스템을 갖춰 학생들의 과학체험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안성맞춤랜드 내에 자리하고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으며, 남사당전수관·칠장사·고삼호수 등 주변 볼거리도 다양하다.
요금: 2000~4000원.
문의: 031-675-6975
주소: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복평리 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