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브랜드 선호도 삼성이 애플 눌렀다

브랜드 선호도에서 삼성이 애플을 눌렀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지난 6월을 기준으로 한 기술(IT) 기업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삼성이 58.7점을 받아 최고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는 삼성 브랜드를 한 휴대전화와 컴퓨터, TV 등 전자제품을 사겠다고 응답한 사람이 사지 않겠다고 응답한 사람보다 월등히 많았다는 뜻이다.

2위는 47.8점을 받은 소니가, 3위는 26.5점을 받은 마이크로소프트(MS)가 차지했다. 스마트폰 분야에서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경쟁사인 애플은 MS에 4.1점차로 밀리면서 4위에 그쳤다.

이번 조사는 15∼74세 미국·유럽인 6180명을 상대로 한 것이다./박성훈기자 zen@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