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면 현 직장 계약 끝나요
재주 많지만 인내심 부족 문제
starsailor 여자 86년 2월 1일 양력 오전 9시55분
Q: 이런저런 일을 많이 해왔는데요, 벌써 올 12월이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 계약 만료네요. 다음 직장은 어떤 쪽으로 알아봐야 적정선으로 만족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끈질기게 발목을 붙잡던 연인과 이별하게 됐습니다. 이성운·결혼운도 어떨지 걱정하고 있습니다.
A:음과 양이 있듯이 사람의 마음 속에는 부정과 긍정이 존재합니다. 긍정에는 능동이 들어있으며 부정에는 말 그대로 능동적이지 못하고 수동적이라 발전이 더디게 됩니다. 귀하는 능력이 있고 조화가 무궁한 가운데 인인성사(人因成事)의 보람을 만끽하는 반면에 나무에서 떨어지는 수가 있으니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안 되는 인연에 시간 소모하지 말고 새롭게 결단하고 나서야 직장운이 뜻대로 이뤄지게 됩니다. 공자님 말씀에 매일같이 책을 보며 공부하라고 했습니다. 재주가 많아 무엇이든 잘하는데 매사에 용두사미(龍頭蛇尾)가 단점이며 변화가 많으니 이직보다는 외국어 공부에 치중하고 이성운은 다시 상담 신청하십시오.
해외 나가서 사업하고 싶은데
자신감 충만 어떤일이든 성공
미남2 남자 80년 9월 8일 음력 낮 12시
Q:퇴사 후 긴 안목으로 해외에서 사업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친척 가운데 미국, 베트남, 중국 등 외국에 나가서 작게나마 성공한 분들이 꽤 있거든요. 막연한 동경으로 외국에 나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감은 있지만 그래도 선생님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A:자신감을 지탱하여 진출해 나가십시오. 사주가 약하거나 운이 부족한 사람이 외국에 나가면 오히려 잘못되거나 위험한 일에 말리는 수가 있으나 운이 있는 사람은 두려울 게 없습니다. 운이라는 것이 천지자연의 조화이며 신비한 것이나 귀하는 생일지에 백호살(白虎殺)을 놓고 월시간(月時干)에 천월덕(天月德)을 갖고 있어서 성정이 원만하고 남이 부러워하는 기이한 발복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해도 휘어잡을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선택은 잘한 것으로 봅니다. 단, 나중에 여자 문제는 양처득자(兩妻得子)하기 쉽습니다. 재물 창고를 두고 있으며 사업운이 양지(養地)에 들어 상승하는 기운으로 가고 있으니 기반을 다지세요.
김상회역학연구원 문의: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