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학습지' '정수기' 교원그룹, 건강식품 새 성장동력

학습지와 정수기 등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새로운 캐시카우를 장착했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함유된 '백수오수'의 올해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신장했고 피로회복과 기억력 개선에 좋은 '효소홍삼지' 제품 또한 지난해 상반기 대비 140%가 판매되는 등 건강식품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백수오는 2010년 식약청에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갱년기 여성의 건강 증진에 효능이 있음을 인정하면서 주목 받기 시작한 전통 약초로, 대표적 백수오 제품인 교원 '백수오수'는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이외에도 감마리놀렌산, 칼슘, 비타민D 등을 함유해 불면증, 신경과민, 우울증 등 10가지 여성 갱년기 증상과 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가 있다.

이처럼 건강식품 판매량이 늘어난 데는 방문판매라는 유통의 특성도 한 몫 했다.

교원그룹의 판매 인력인 리빙플래너들은 고객의 구매 주기를 관리해 제품을 거의 다 복용했을 시점에 구매를 선 제안한다. 이 같은 고객 밀착 관리의 효과로 홍삼 제품의 재구매율은 70%, '백수오수'의 재구매율은 80%에 육박할 정도다.

고객 이소연(30)씨는 "지난 어버이날 선물로 아버지께 홍삼을, 어머니께 '백수오수'를 선물했는데, 제품 복용이 끝나기 전에 리빙플래너에게 전화가 와 놀랐다"며 "나보다 먼저 가족의 건강을 챙겨주어 감동했고, 기쁜 마음으로 다시 구매하여 부모님께 전해드렸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