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물놀이가 가득한 '2013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오는 26일부터 일주일 동안 전남 장흥군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마련된다.
이번 축제는 천혜의 자연을 배경으로 각종 물놀이와 체험행사를 비롯해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특히 축제는 5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문화체육관광부의 '2013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되는 등 그 재미를 인정받았다.
올해는 더욱 알찬 주제 프로그램과 다양한 수변 문화 콘텐츠로 무장했다.
◆ 놓치면 아까운 세 가지 이색 물놀이
장흥 물축제에는 한여름의 무더위를 통쾌하게 날려 버릴 세 가지 주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우선 지난 해에 처음으로 신설돼 최고의 인기를 끈 '지상 최대 물싸움'은 물총과 물풍선, 물대포와 소방차, 헬기까지 동원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물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악당(진행요원)과 관광객이 편을 짜 물싸움을 전개하는 게임형태로, 물놀이와 수중전의 스릴까지 맛볼 수 있다.
오는 27일, 28일, 30일 그리고 8월 1일 등 모두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장흥에서 나는 천연 재료를 이용한 '천연 약초 힐링 풀'은 상시 운영된다.
재미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오는 27일부터 매일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에 열리는 '맨손 물고기 잡기'는 우리 아이들이 장어, 메기, 잉어, 붕어 등 살아있는 물고기를 직접 잡아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체험 가득한 주제전시관
장흥 물축제 전시행사장은 직접 참여하고 체험해 보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우선 제1주제관인 물과학관에선 어린이를 위한 생태체험과 과학체험의 기회가 마련되며 물총, 물대포, 물로켓, 비누방울 만들기 등의 재미 있는 놀이를 함께할 수 있다.
야외광장에서는 마중물 체험, 물지게 체험 등의 전통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버섯으로 유명한 장흥의 특징을 살린 버섯산업전시홍보관에서는 버섯 따기, 요구르트 만들기 등의 체험이 기다리고 있으며 천연자원체험관에서는 천연자원을 이용해 만들어지는 신약과 화장품 등을 접할 수 있다.
이밖에 장흥茶(차)관에서는 청태전, 보림사 작설차, 한방차 등을 직접 시음하고 다례교육도 받을 수 있다.
◆ 경연·공연·캠핑까지 즐기는 알찬 휴가
장흥 물축제는 물놀이만 있는 게 아니다.
탐진강에서 열리는 '뗏목타기 경연'을 비롯해 '전국 동네밴드 경연', 개성으로 똘똘 뭉친 젊은이들의 무대인 '전국 대학 뮤지컬 갈라 페스티벌', 어린이의 춤과 노래과 있는 병아리잔치, 음악동호인회 연주회 등 다양한 경연과 시연행사를 만날 수 있다.
또 축제장 인근 석대보 캠핑존에서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H2O 물 과학캠프'와 함께 전국의 아빠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맘맘맘 페스티벌'이 열려 가족 간 행복 나누기를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최정상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개막 공연과 KBC 광주방송 축하공연, 락(Rock) 페스티벌, 목포 MBC 축하공연(7080) 등이 26일과 28~30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 날짜 : 7월 26일~8월1일
- 장소 : 전남 장흥군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 문의 061)860-082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