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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두리 방식'네이버 샵N'도 독립...장기적으로 분사 전망

네이버의 온라인 쇼핑몰이 독립 사업부로 전환된다. 이른바 '가두리' 방식 사업 논란을 빚은 쇼핑몰도 최종적으로는 분사하는 방향으로 갈 전망이다.

네이버는 자회사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산하 e커머스본부에 있던 온라인 쇼핑몰 샵N을 NBP산하 독립 사업부로 분리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출시된 온라인 열린 장터 서비스인 샵N은 네이버 자회사에 소속됐다는 점 때문에 경쟁 사업자인 이베이, 11번가와 비교해 네이버 검색 결과노출에서 우대를 받는다는 논란이 일기도 했다.

네이버 측은 "샵N을 NBP산하 독립 사업부로 분리하고 사무실도 본사가 있는 분당과 거리가 있는 강남으로 옮긴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