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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디자인 경영 사례 세계적 학술지에 소개됐다





KT의 디자인 경영 사례가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디자인 논문에 소개됐다.

KT는 자사의 상품 정체성(PI)을 드러내는 디자인이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디자인 매니지먼트 분야의 세계적 학술지인 디자인 매니지먼트 리뷰(DMR) 3분기 논문집에 등재됐다고 14일 밝혔다.

미국의 디자인경영학회가 1975년 창설한 DMR 학술지는 그간 뛰어난 디자인 경영 성과를 보인 마이크로소프트, IBM, 필립스, HP 등 글로벌 기업들의 사례를 발굴해 40개국이 넘는 회원국 독자에게 전파해 왔다.

KT의 PI 디자인은 이미 레드닷, iF 등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6개의 상을 석권하며 인정을 받았다.

특히 PI가 적용된 제품 패키지는 글로벌 통신 서비스 기업 최초로 지난해 10월 레드닷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논문은 KT의 제품들이 PI 디자인을 바탕으로 또 다른 제품 경쟁력을 구축했다는 내용을 소개했다.

KT는 인터넷 모뎀, IPTV 셋톱박스, 위성안테나 등 50여 종이 넘는 디바이스에 KT만의 일관된 디자인 포맷을 부여해 고객들로 하여금 KT 제품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을 보였다.

KT는 PI가 적용된 인터넷모뎀 등 기존 5종의 제품뿐 아니라 향후 IPTV 셋톱박스를 비롯한 새로운 제품 4종을 올해 안에 내놓을 예정이다.

KT의 디자인 경영을 총괄하는 KT 그룹코퍼레이트센터장 김일영 사장은 "KT 디자인 경영은 회사와 CEO의 경영활동을 시각화해 고객에게 다가가는 것"이라며 "금번 PI 구축을 통해 기업이미지 관리를 넘어서서 혁신적 서비스에 대한 디자인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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