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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유료 콘텐츠 '큰손'은 자녀 둔 30대 직장인

자녀를 둔 30대 직장인이 온라인 유료 콘텐츠 구입의 큰손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ICT통계센터 김윤화 부연구위원은 27일 '개인의 온·오프라인 유료콘텐츠 지출성향 분석'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30대의 온라인 유료 콘텐츠 이용률은 9.1%로 한달 평균 지출비용은 1만8700원이었다. 30대 다음으로 소비량이 많은 10대의 이용률은 7.4%로 한달 평균 1만2400원을 지출했다.

한편 가장 많이 이용하는 유료 콘텐츠는 음원이며 지출 비용이 큰 콘텐츠는 영화·동영상인 것으로 조사됐다./장윤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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