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프리미엄 보드카 '스베드카' 칵테일 레시피
롯데주류가 지난 4월 출시한 보드카 '스베드카' 3종을 활용한 '맛있는 칵테일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국내 보드카 시장의 성장과 저도주를 선호하는 20~30대 여성을 고려해 스베드카를 활용한 다양한 보드카 칵테일을 선보이고 있는 것.
스웨덴어로 '스웨덴의 보드카'란 뜻을 가진 스베드카는 스웨덴에서 생산된 밀을 기존 보드카에 비해 1.5배 가량 많은 5회 증류해 부드럽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과일향 함량도 다른 제품보다 5배에서 최고 10배까지 많은 프리미엄 보드카다.
750㎖ 용량의 스베드카는 알코올도수 40도의 '스베드카 보드카'와 35도인 '스베드카 씨트론(레몬향)', '스베드카 클레멘타인(오렌지향)'의 3종이 있다.
롯데주류가 제안하는 보드카 칵테일로는 '네잎 클로버' '딸기 까이삐로스카' '씨트러스 데 마요' 등이 있다. 다음은 맛있는 칵테일 레시피.
◆네잎 클로버: 달콤·새콤·쌉싸래한 맛의 모히또와 비슷하다.
-재료 :스베드카 보드카, 신선한 라임즙 혹은 라임 주스, 달콤한 시럽, 비터스(Bitters), 굵은 설탕, 민트잎 몇 장
-만드는 법
①신선한 민트잎을 몇 장 떼어 잔 아래 쪽에 넣는다.
②스베드카 보드카·라임주스·시럽을 4:3:3의 비율로 넣는다.
③잘게 부순 얼음을 넣고 긴 숟가락을 이용해 잘 섞어준다.
④잔의 둘레에 비터스(Bitters)를 약간 바르고 굵은 설탕을 빙 둘러 묻힌다.
⑤여분의 민트잎으로 잔의 윗 부분을 장식한다.
◆딸기 까이삐로스카: 보드카와 라임즙·소다수의 탄산의 청량감이 딸기와 어우러져 상큼한 맛을 낸다.
-재료 :스베드카 보드카, 달콤한 시럽, 라임 4조각, 소다수(스파클링 워터·사이다도 가능), 딸기 여러 개
-만드는 법
①스베드카 보드카와 시럽을 4:3의 비율로 잘 섞는다.
②라임은 즙을 내어 넣어준다.
③딸기를 으깨어 넣은 뒤 잘 섞어준다.
④취향에 맞게 소다수를 부어준 후, 딸기로 마무리 장식을 하면 완성
◆씨트러스 데 마요: 약간 덜익는 자두주스 향이 강하며, 끝맛은 쌉싸래하다.
-재료 :스베드카씨트론, 오렌지향리큐어트리플섹, 자두로 만든 리큐어슬로진, 라임즙 혹은 라임주스, 시럽, 장식용 할라피뇨
-만드는 법
①스베드카시트론과 두 가지 리큐어를 3:1:1의 비율로 쉐이커에 넣고 흔들어준다.
②잔에 얼음을 넣고 잘 섞어준 음료를 따른다.
③라임즙을 넣은 후, 할라피뇨를 얇게 썰어 장식해준다.
보드카로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은 스베드카 페이스북(www.facebook.com/svedkakorea)과 블로그(blog.naver.com/svedk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박지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