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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SK이노베이션, 석탄에 'ASK'를 던지다



"석탄에게 물었다. 왜 사람들은 너를 공해라고 생각할까?"

이같은 신선한 질문으로 시작하는 SK이노베이션(대표 구자영, www.SKinnovation.com)의 기업PR 광고 '그린콜' 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광고 전문 정보 사이트 TVCF에서 신선한 CF 부문 1위에 선정될 정도다.

이번 광고는 올 상반기 시작한 'ASK 캠페인' 후속작이다. 차세대 녹색에너지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그린콜'(Green Coal) 기술의 요체를 일반인들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다.

그린콜은 값은 싸지만 공해 문제로 쓰임새가 적은 저급 석탄을 일산화탄소와 수소 등으로 구성된 합성가스화 한 뒤 황화수소, 이산화탄소 등의 불순물을 제거해 합성석유와 화학제품 등으로 만드는 기술이다. 이번 광고에서는 콤마 촬영기법을 활용해 석탄 덩어리가 작은 입자로 부서졌다가 다시 합성석유와 화학제품 등으로 변환되는 모습을 담아 주목도를 높였다.

SK이노베이션은 부존량이 석유의 3배에 달하는 저급 석탄을 활용한 그린콜 기술이 미래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2~3년 내 상용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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