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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계 네이버' 카카오, 음악 사업 진출

'모바일계 네이버' 카카오톡이 다업 다각화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음악 서비스 사업도 시작한다.

카카오는 네오위즈인터넷과 공동으로 모바일 음악서비스 '카카오뮤직'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뮤직은 '소셜'과 '음악'을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음악 서비스다. 사용자는 좋아하는 음악으로 구성한 자신만의 '뮤직룸'을 만들 수 있고 친구들끼리 언제나 서로의 뮤직룸을 방문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구매한 음악은 카카오스토리와 연동해 프로필 대표음악으로 설정할 수 있는 등 카카오 앱들끼리의 연계성도 강화했다. 앞으로 카카오톡으로도 연동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카카오뮤직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곡당 구매 금액은 안드로이드는 600원, 아이폰·아이패드는 0.99달러다. 5∼10곡으로 구성된 묶음 상품도 판매한다.

카카오 측은 "글과 이미지(사진)와 같은 시각적 정보에 음악적 감성이 더해진 풍부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카카오는 카카오뮤직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50만 명에게 음악 1곡을 내려받을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