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일반

전세계 모든 세대 "삼성 좋아요" ···애플·벤츠와 어깨 나란히

삼성이 전 세계 모든 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애플, 벤츠, 나이키 등 세계적인 장수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세계적인 경영컨설팅 업체인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은 3일(현지시간) 전 세계 20개국, 3만5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했고 이번에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캐나다, 호주 등 9개 선진국의 소비자 2만3000명을 분석한 '선진국 소비자 심리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 애플, 메르세데스-벤츠, 리바이스, 마이크로소프트(MS), 소니, 나이키, 네슬레, 조르지오 아르마니, BMW, 아우디, 샤넬 등 15개는 세대에 관계없이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로 나타났다.

베이비부머(50∼64세) 세대에게는 인기가 없지만 밀레니엄(18∼24세) 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로는 한국의 LG를 비롯해 구글, 구치, H&M, 닌텐도, 폴로 랄프 로렌, 게스, 노키아 등이 포함됐다.

반면 베이비부머 세대만 선호하는 브랜드에는 포드, 파나소닉, 혼다, 휴렛패커드(HP), 도요타, 필립스 등이 뽑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