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아이디지털홈쇼핑, 티브로드에 양방향쇼핑채널 오픈

▲ 태광그룹 계열의 T커머스 ㅏ업자인 아이디지털홈쇼핑이 7일 선보인 쇼핑엔T방송화면 장면.



아이디지털홈쇼핑, 티브로드에 양방향쇼핑채널 오픈

태광그룹 계열의 T커머스 사업자인 아이디지털홈쇼핑(대표 김형준)은 7일 T-커머스 쇼핑채널 '쇼핑엔T(Shopping&T')를 오픈한다.

쇼핑엔T는 VOD로 상품 정보를 얻고 TV 리모컨으로 상품을 선택해 쇼핑할 수 있는 데이터방송 형태의 T커머스 전용채널이다.

'쇼핑엔T'는 '트렌드를 터치하는 T커머스 쇼핑'을 의미한다. 쇼핑엔T의 T는 'Touch', 'Trend', 'Total' 등을 뜻하며 BI(Brand Identity)에 사용된 마법모자는 새로운 쇼핑의 시작과 함께 다양하고 유쾌한 경험을 상징한다. 특히 마법모자는 쇼핑엔T의 매력적인 경험을 다채로운 디자인과 색상으로 응용해 선보인다.

쇼핑엔T는 양방향성과 광대역성이라는 디지털케이블TV의 특성을 활용해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장점은 크게한 반면, 단점은 줄여 서비스한다.

하루 24시간 언제라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 관련 정보를 VOD 형태로 상세하게 눈으로 확인하며 쇼핑할 수 있다.

또 다수의 상품 생산자들이 TV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중소기업의 상품 판매 루트가 늘어나는 효과와 함께 유통 구조 효율화도 가능하다.

T-커머스 쇼핑채널은 생활용품부터 식품·이미용·패션잡화까지 대부분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아이디지털홈쇼핑은 T-커머스의 강점을 활용해 이용자 중심의 신개념 쇼핑채널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60여 상품으로 시작해 상품라인을 확대하고, 서비스 대상 영역도 디지털케이블방송뿐만 아니라 위성방송?IPTV 등 타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김형준 대표는 "T커머스 시장은 디지털 서비스 확대와 함께 새롭게 성장할 유통의 블루오션"이라며 "연내 서비스의 안정적 정착을 넘어 기존 홈쇼핑과 차별화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T-커머스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