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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GS홈쇼핑, 온·오프라인 시장 활성화 위해 '맞손'

SK텔레콤과 GS홈쇼핑이 통신-유통 인프라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양사는 8일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SK텔레콤 장동현 마케팅부문장, GS홈쇼핑 김호성 영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신-유통 인프라를 활용한 고객혜택 확대 및 온·오프라인 시장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MOU체결로 SK텔레콤 고객이 모바일로 GS홈쇼핑을 이용하면 데이터 통화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GS홈쇼핑 애플리케이션이나 웹페이지 접속, 방송 시청 등 모든 접속 형태에 적용된다.

특정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이용을 지원하는 형태의 제휴는 국내에서 처음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사례가 데이터 서비스 중심 시대에 맞춘 신개념 제휴 모델이며, 앞선 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 부담을 줄임으로써 제휴업체의 서비스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윈윈' 모델로 육성해 향후 타 산업으로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양사는 고객들이 양질의 상품을 간편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전국 전통시장의 특산품과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가게'의 상품들을 함께 판매하기로 했다. 현재 관련 상품 기획전을 준비 중으로, GS홈쇼핑 채널과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 대상 소셜커머스 서비스 '초콜릿' 등을 통해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향후 SK텔레콤 멤버십 고객이 GS홈쇼핑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제휴 방안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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