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방송사 티브로드가 가을을 맞아 '자선걷기대회' '자선 바자회', '다문화 가족 가을운동회' 등 지역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지난 5일 경기도 인천대공원에서 저소득 소외계층 돕기와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기 위해 마련된 '2013 인천 행복나눔 자선걷기대회'는 3000여명의 지역 시민들과 지역 내 주요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티브로드가 기부한 2500만원과 단체 후원금 및 현장기부금 2000여만원은 인천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식품 전달 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12일 세종시 호수공원에서 진행된 '제3회 희망풍차 행복나눔 걷기대회'는 대한적십자사와 공동 주최한 행사로 약 3000명이 참석했다. 이날 티브로드 후원 2000만원의 금액과 참가비 및 기타 기업 후원금을 더한 약 8000만원의 기부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의 보조 보행차와 중고교생들의 교복 지원에 쓰인다.
티브로드는 대구 두류공원에서 26일 열리는 '제1회 대구 희망풍차 자선걷기대회'와 서울 청계천에서 열리는 '제4회 희망나눔 자선걷기대회' 후원에도 나선다. 약 5000여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희망나눔 자선걷기대회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은 네팔 적십자사를 통해 제3세계 지역 난민들에 물과 위생 시설을 지원하는 쓰일 계획이다.
다문화 가정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브로드는 26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제6회 희망나눔 자선 대바자회'를 열고 다문화 가정 결혼이민자들이 참석해 서로의 문화를 소개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한편, 바자회를 통한 수익으로 결혼이민자들을 위한 외가방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또한 같은 날 안산시에 위치한 대부도에서는 문화가 다른 이웃들과 함께 어깨를 맞대고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다문화 가족 가을운동회'가 열린다.
이달 말과 다음달 초에는 경기와 전주지역의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결혼이민자와 자녀들을 초청하는 '우리는 모두 대한민국:한국 역사문화 체험' 행사를 갖는다. 30일에는 군포시청 대강당에서 '2013년 사회적 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진행할 방침이다.
티브로드 이상윤 대표이사는 "다양한 가을맞이 지역 이벤트를 통해 저소득층,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을 아우르는 사회 통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걷기 대회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도 지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