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다니는 동생 유학계획
법의학 공부 차분히 도전해야
오늘도해피 83년 4월 14일 음력 낮 12시
Q:동생이 로스쿨을 다니는데 검사의 꿈을 이룰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런데 요즘 들어서 미국이나 일본에서 법의학도 공부하고 싶다고 하는데 동생 사주가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
A:상담을 신청할 때는 반드시 남녀 구분을 해주셔야 합니다. 성 구별이 안돼서 점을 쳐 보고 말씀드립니다. 2014년 운이 태동하기 시작하고 어려운 시험은 2017년 합격 운이 있습니다. 형살이 있어 법의학 쪽으로 진로를 설정한 것은 좋지만 2015년 포기 운이 있으니 차분히 계획하십시오. 대들보처럼 그릇이 크고 사상이 건전하며 자립심이 있는 사람입니다. 생일지에 녹(綠)을 차고 있으므로 성품이 착하고 복록이 따릅니다. 정록(正綠)으로 주관이 확고하고 청백할 것입니다. 생일지에 지살(地殺)이 있어 가족에 대한 애착심은 강하지만 안주하지 못해 공부까지 흔들릴 수 있으니 목표가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이름 때문에 역마살 있다는데…
한번 개명하면 자꾸 바꾸게돼
정덴 남자 89년 1월 9일 낮 12시
Q:며칠 전 사주를 봤는데 이름 때문에 늘 외롭고 역마살이 껴있으며 화가 많고 노년에 고생을 한다고 하더군요. 정말 항상 외로움을 많이 타고 가만히 있지 못하는 성격인데 개명해야 할까요?
A:고난 격이 있는 이름으로 봉황이 날개를 다쳐 날지 못하고 지내는 흐름으로 고생을 면하기 위해서는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노년을 위해서 지금부터의지를 갖고 한 우물을 파십시오. 그 힘은 마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물론 이름이 좋다면 금상첨화이나 사주의 원 그릇이 중요한 것이며 이름으로 인해 운세가 강하게 바뀐다는 갑론을박을 하다 보면 끝이 없을 것입니다. 주변에 의지하려는 의타심으로 변화가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역마살 얘기를 하셨는데 요즘은 과거와 달리 역마살 없는 사람이 없다고 해야 할 세상이니 걱정마십시오. 또한 지금 개명한다 하더라도 2017년이 지나면 또다시 개명하고 싶어질 것입니다.
2013년 10월 18일 금요일
김상회역학연구원
문의: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