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제로 사귄 남친과 이별
나이 많은 상대나 연하남 인연
바다 의별 여자 84년 7월 14일 음력 새벽 12시
Q:얼마 전 결혼까지 생각하며 1년 반 동안 사귄 남자친구와 헤어졌습니다. 언제쯤 저의 진짜 짝을 만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결혼 후에도 계속 일하고 싶어서 9급 기능직 공무원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가능할까요?
A:예의가 바르며 열심히 일하는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이 많고 성격 변화가 많아 시작은 좋은데 결실을 보기 힘듭니다. 외양내음(外陽內陰)이니 속으로는 수심이 가득하고 용모가 아름다워 이성으로부터 유혹을 많이 받는데 본인 또한 이성에 집착이 강합니다. 다자무자(多者無者)라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성이 많이 있는 것 같지만 배우자감은 쉽게 만나지지 않습니다. 음양차착(陰陽差錯)이라 노랑(나이든 신랑감)이나 연하남과 인연이 있으며 복성귀인의 상으로 일생 동안 복록이 따르게 됩니다. 당분간은 이성을 만나기 위한 노력보다는 2014년 9월 운세가 상승하니 목표를 변동하지 말고 공부 열심히 하십시오.
본사 지방 이전하는데 어쩌죠
인사이동 순응해야 부장 승진
내일은 행복 남자 70년 2월 17일 음력 오후 6시30분
Q:사법학을 전공한 공기업 차장 9년차입니다. 내년에 본사가 지방으로 이전하는데 자리 이동을 해 서울에 남을 수 있을까요? 부모님, 처자식들과 떨어져 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부장으로는 언제쯤 승진할 수 있을까요?
A:살다 보면 내 삶의 일부에서 뭔가를 양보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현재를 그런 때로 보면 될 것이며 '초목이 물을 만난 격'이니 운기는 화창합니다. 후덕하고 천을귀인(天乙貴人)의 도움을 받아 사전에 도움을 청하면 지방으로 내려가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하지만 승진이 앞서 있으니 물 흐르듯 본사 이동에 순응해야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2016년부터 자칫 회사 생활에서 토사구팽을 명심해야 하니 순리대로 작전을 세우십시오. 생일지와 월지에 도화살을 놓아서 이성문제로 고민할 여지가 있으니 '딸기밭에서 신발끈 고치지 말고' '포도밭에서 갓끈 만지지 말라'는 말을 잊지 말고 자기 분야의 책을 많이 보십시오.
2013년 10월 22일 화요일
김상회역학연구원
문의: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