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에서 요금제별로 일정량의 국제전화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SK텔링크는 국제전화 00700과 세븐모바일 망내 무제한 요금제를 결합한 '00700엔 망내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요금제는 지난 7월부터 시행중인 SK텔링크 망내무제한 요금제에 추가 요금 부담없이 요금제별로 일정량의 00700 국제전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별도의 신청 절차가 필요없으며, 국내 무료통화량 차감없이 추가로 국제전화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무료 국제전화가 가능한 나라는 국제전화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미국과 중국이며, 대상국가는 차후 계속 늘려갈 예정이다.
이번 무료 국제전화 결합을 통해 기러기 아빠나 해외 유학생이 있는 가족, 국제전화 사용이 많은 비즈니스맨 등 기존 망내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하며 통신비 절감효과를 체감하고 있는 이용자들은 더 큰 혜택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00700엔 망내무제한35' 요금제 가입자는 24개월 약정시 월 2만6000원에 국내 SK텔레콤 가입자 및 SK텔레콤 알뜰폰 가입자와 음성 및 문자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으며, 망외통화 월 80분 사용 및 미국과 중국 국제전화 30분도 별도 요금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SK텔링크는 현재 서비스 중인 망내무제한 요금제 14종을 일괄적으로 별도 요금부담없이 국제전화 무료통화를 추가로 제공해주는 요금제로 변경하기로 했다. 기존에 망내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던 고객들도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변경돼 국제전화 무료통화량 제공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SK텔링크 송재근 MVNO사업본부장은 "국제전화 결합 망내무제한 요금제 출시를 통해 합리적인 요금으로 무제한 통신 및 무료 국제전화를 이용하고자 하는 알뜰폰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했다"면서 "가계 부담을 줄이고 합리적이고 알뜰한 통신문화를 정착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