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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미래부, 알뜰폰 활성화 선봉장으로!



방송통신위원회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알뜰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지원 방안을 내놓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4일 알뜰폰 가입자도 본인확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완조치를 마련했다. 방통위는 알뜰폰 사업자가 신규 가입자를 유치할 때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본인확인서비스를 위해 제3자인 이동통신사로 제공되는 사실을 가입신청서에 명기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도록 했다.

또한 기존 가입자는 개인정보가 본인확인서비스를 위해 제3자인 이통사로 제공되는 사실을 휴대전화 화면표시창에 명시하고 동의를 받도록 했다.

이에 따라 당초 홈페이지에 가입하거나 휴대전화 결제를 이용하지 못하던 알뜰폰 이용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앞서 미래부는 지난달 27일 전국 226개 우체국에서 6개 중소 사업자의 알뜰폰 판매대행을 시작하도록 지원했다. 미래부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우체국 알뜰폰 가입자 수는 23일 기준 1만118명을 기록하며, 판매 개시 17일 만에 가입자 1만명을 돌파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 알뜰폰 판매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우체국 판매직원에 대한 교육도 강화했다. 지난 14일부터 전문판매직원이 각 우체국을 방문해 순회교육을 진행 중이며 12월24일에는 '온라인 알뜰폰 알림방'을 개설해 직원들에게 실시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알뜰폰 관계자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알뜰폰 시장 활성화 정책이 곧 결실을 볼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다만 아직 갈길이 먼 만큼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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