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KDB생명, 다이렉트 보험 캐릭터 선보여

KDB생명이 KDB다이렉트보험 캐릭터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새 캐릭터는 소비자의 보험 선택과 가입을 돕는 도우미로, 캐릭터의 이름은 '알찬이'와 '알뜰이'이다.

'알찬 보장에 합리적 가격', '경제적인 보험'이라는 KDB다이렉트 보험의 의미를 담아냈으며, 앞으로 가이드 겸 홍보대사로서 홍보영상, 캐릭터 상품, 웹툰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KDB생명 관계자는 "인터넷을 통해 스스로 가입하는 다이렉트 보험의 속성을 감안해 고객이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캐릭터를 개발하게 됐다"고 전했다.

KDB다이렉트보험은 지난해 11월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출시한 인터넷 전용 보험이다. 인터넷을 통해 직접 가입함으로써 사업비가 절감돼 기존 상품 대비 20~30% 이상 가격이 저렴하다. 정기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연금보험 총 4종이 출시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