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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대는 자동차, 60대는 애완동물, 70대는 주택에 지갑연다

50대는 자동차 구입에, 60대는 애완동물에, 70대는 주택유지에 지갑을 여는 것으로 드러났다. 시니어 시장도 좀 더 세분화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LG경제연구원은 '한국 시니어 세대의 소비패턴'이란 보고서를 통해 29일 이같이 밝혔다.

50대의 경우 자동차구입에 쓰는 돈의 비중이 다른 연령대 가구보다 소폭 높았다. 반면에 60대는 건강기능식품, 가사서비스, 화장품에 돈을 많이 썼으며 애완동식물에 대한 지출도 상대적으로 많았다. 70대 이상 계층은 주택유지 및 수선, 해외여행, 국내여행, 건강기능식품 등에 지출 비중이 컸다.

고은지 연구위원은 "같은 나이대라도 소득에 따라서 지출양상은 편차를 보였다"며 "예를들어 화장품과 같은 품목은 50대까지는 소득수준의 영향을 덜 받았지만 60대, 70대 이후로 갈수록 고소득층은 많이 사고, 저소득층은 급격히 지갑을 닫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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