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요 대기업들의 하반기 공채가 마무리되면서 벌써 내년 인턴을 채용하려는 기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열린채용과 탈 스펙화 등 올 하반기 채용트렌드가 인턴채용에도 고스란히 이어지고 있다.
29일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에 따르면 기아자동차가 스펙을 배제한 '스카우트 K'를 도입해 인턴을 채용한다. 지원서에는 학교와 전공, 학점, 어학점수란이 없다. 오직 지원자의 끼와 열정으로 평가하겠다는 것이다. '스카우트 K'를 통해 선발하는 직군은 △상품 △마케팅 △국내 및 해외 영업 △생산 및 생산기술이다. 자격요건은 파워블로거, 공모전 수상자, 앱개발자, 발명․특허 출원자 등이며,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오디션면접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오는 31일까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recruit.kia.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랜드월드가 2014년 글로벌 ESI 인턴 9기 핵심인재를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전략기획이다. 자격요건은 전공무관이며 대학성적 및 어학성적에 제한이 없다. 모집기간은 오는 11월 10일까지며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1차면접, ESI인턴1차프로젝트, ESI인턴2차프로젝트(해외), 경영자면접, 채용 순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 이메일(recruit_esi@eland.co.kr)로 문의하면 된다.
여천NCC가 2014년 전문기능직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기술△제조분야로 고등학교 졸업이상 전문대졸 이하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근무지는 전남 여수며 9개월간 양성교육 및 현장실습을 거친다. 우수 수료자는 신규채용이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인적성검사>면접/신체검사>합격 순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업 홈페이지(www.yncc.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호텔롯데가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객실 △식음 △조리며, 인턴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자격요건은 근면 성실하며 호텔 서비스에 대한 열의가 있고, 외국어 능력 우수자의 경우 우대할 방침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면접>인성검사>신체검사 순이다. 지원서 접수는 다음달 6일까지며 채용담당자 e-메일(jejuhotel@lotte.net)로 접수하면 된다.
포스코그룹 포스텍기술투자 역시 기업멘토링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기업금융본부로 자격요건은 경영,상경계열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및 금융관련 자격증 보유자다. 금융관련 활동 및 동아리 경력자, 공인회계사, 공인세무사, 영어능통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서류접수는 오는 31일까지며 채용담당자(Dohyungkim@poscovc.com)에게 e메일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