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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11월부터 트위터에도 광고...국내 포털 "검색 광고 분리하라더니..."

다음달부터 트위터에 광고가 들어간다.

트위터는 11월부터 '프로모션 트윗' '프로모션 계정' '프로모션 트렌드' 3가지로 구성된 광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로모션 트윗은 지인의 소식이 올라오는 트위터 타임라인의 사이사이에 광고성 트윗을 끼워넣는 형식이다.

프로모션 계정 광고는 컴퓨터(PC)용 트위터 화면의 왼쪽 추천 코너에 광고 트윗을 삽입하는 것이다. 추천 코너는 원래 사용자가 관심을 둘 만한 사용자가 올린 트윗이나 사용자의 관심 주제에 대한 트윗을 보여주는 곳이었다.

프로모션 트렌드는 트위터에서 유통되는 정보나 화두의 최신 흐름을 보여주는 트렌드 란을 광고와 접목한 것이다. 최신 흐름을 보여주는 낱말들 사이에 광고하려는 제품의 이름이나 관련 단어를 끼워 넣는 방식이다.

세 가지 광고 서비스 모두 지인의 소식이나 정보에 광고를 집어넣는 방식으로 이뤄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하지만 국내 인터넷·포털 업계는 역차별을 우려하고 있다.

국내 포털 업계가 '검색 결과와 광고의 분리'라는 쟁점에 직면하고 있는 가운데 트위터가 서비스 내부에 광고를 끼워넣는 형태로 집행하는 것은 사용자가 기대하는 본래의 서비스 취지에 어긋나는 측면이 있기 때문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