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아무리 해도 매번 쓴맛
지금은 때가 아니니 일에 열중
나그네88 남자 88년 7월 13일 양력 낮 12시
Q:지난해 초부터 열 번 넘게 소개팅도 해보고 이리저리 찾아다니면서 고백도 해봤지만 마지막 순간에는 실패했습니다. 진실한 사랑을 찾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지만 기회가 올 때마다 번번이 쓴맛입니다. 올해 안에 짝을 찾을 수 있을까요?
A:대자연은 젊음에 사랑을 허용하기도 하지만 경쟁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경쟁 구도에서 어느 방향으로 무엇을 생각하고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잘 풀리기도 하고 중분 이후 도태되기도 합니다. 26세면 한참 일할 시기입니다. 70억 인구 중에 진실한 사랑을 찾아내 움켜쥐는 이가 몇 명이나 될까요. 몇 안 되기 때문에 사랑 영화나 소설이 우리에게 아름답게 다가오는 것이라고 봅니다. 남자 사주에서 배우자는 재성(財星)이 온전해야 하고 운에서 피상(被傷)당하지 않아야 하는데 몇년 간은 묶여 있으니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전도형격(顚倒刑格:꺼꾸로 넘어짐)으로 만남은 손해를 보기 십상이니 당분간은 업무에 열중하세요.
언제 어떤 사람 만나 결혼할지…
언행을 천천히 해야 인연 만나
보월 남자 73년 12월 13일 음력 오후 3시
Q:재작년에 선생님께서 상담 문의를 다시 하라고 해서 글 올립니다. 결혼은 언제, 어떤 사람을 만나 하게 될까요? 그리고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A:사주팔자에 공망(空亡)이 있습니다. 모든 것을 무(無)로 만들며 길한 경우도 있지만 흉한 경우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유한 작용을 잃어버리므로 길한 것이 공망이 되면 길하지 않게 됩니다. 이미 여자운은 들어왔으나 73년생 사주의 경우 공망과 형이 되면서 충돌이 일어나니 어렵게 만나도 이어지지 않습니다. 주의사항으로 말과 행동을 천천히 해보십시오. 염천에 갈증이 심한 현상으로 풀 한 포기 없고 물도 없는 마른 땅인데 조급하고 즉흥적으로 일을 처리해 뒤늦게 후회합니다. 솔직하지만 수(水) 기운이 약해 지혜가 부족하고 속궁합에 문제가 발생하니 조급증을 없애도록 운동으로 힘 조절 능력을 키우십시오.
2013년 10월 31일 목요일
김상회역학연구원
문의: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