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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태블릿PC 시장 3분기 성장세 전환

국내 태블릿PC 시장이 3분기에 성장세로 전환했다.

IT 전문 시장조사업체 GfK는 3분기 국내 태블릿PC 시장 규모가 12만200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11만8000대와 견줘 3.4% 성장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지난 2분기의 11만4000대와 비교해서도 7%가량 증가했다.

해외에서는 태블릿PC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지난해 4분기 내내 지속적으로 역성장을 기록했다. 올해 들어서는 1분기에 반짝 상승세를 보인 이후 2분기에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GfK는 3분기 태블릿PC 시장의 성장을 이끈 제품으로 구글의 넥서스7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를 지목했다. 구글은 지난 8월말 화질을 개선한 넥서스7(2013) 제품을 30만원대에 내놓으면서 TV 광고 등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지난 6월11일 서피스 RT와 서피스 프로를 선보였고 3분기에 이들 제품을 본격 판매했다.

국내에서는 5인치급 이상 스마트폰이 많이 팔리면서 상대적으로 태블릿PC에 대한 수요가 적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