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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청정원 카레여왕 출시 4년, 점유율 20% 첫 돌파



카레여왕, 후발주자 핸디캡 프리미엄 전략으로 극복

프리미엄 카레로 인스턴트 카레시장에 뒤늦게 합류한 대상 청정원의 '카레여왕' 제품이 출시 4년 만에 점유율 20%대를 첫 돌파했다고 회사 측이 4일 주장했다.

대상 측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경쟁업체와는 달리, 오로지 프리미엄 카레 '카레여왕'만을 생산 유통해 마의 점유율 20%를 초과 기록했다고 자평했다.

링크아즈텍이 지난 8월 한달 간 판매금액 기준으로 집계한 점유율 조사에서 청정원의 '카레여왕'이 21,2% 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45년 전통의 오뚜기(70.1%)와는 여전히 큰 격차를 보이고 있지만, 장기 불황에 프리미엄 카레로 승부수를 건 대상 청정원의 역발상 전략이 적중한 것으로 업계는 평가하고 있다는 것.

또웰빙 트렌드와 날로 까다로워지는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했을 때, 가까운 시일 내에 턱 밑까지 추격이 가능할 것으로도 내다보고 있다.

이에 대해 대상 청정원의 '카레여왕' 담당 김경미 차장은 "소비자에게 익숙한 전통의 경쟁 제품과 승부하기 위해서는 차별화 된 제품으로 소비자를 만족시켜야 한다고 확신했다"며 "이에 따라 처음부터 재료를 달리한 프리미엄 카레만을 공략해 이와 같은 성과를 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대상 청정원 '카레여왕'은 보통 카레에서 걸쭉한 물성과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 첨가하는 밀가루 대신, 100% 우리 쌀을 첨가했다.

여기에 유럽 고급 레스토랑에서 스튜나 수프 등의 베이스로 사용하는 '퐁드보 육수'를 사용해 깊은 맛을 냈고, 기호에 따라 넣어 먹을 수 있는 '별첨 스파이스'도 첨부하는 등 기존의 제품과는 확실히 차별화시켰다.

이런 점이 높게 평가돼 출시 이후 1년 만에 누적판매 300만개를 돌파하고 두 자릿수 점유율 달성에 성공했다. 지난해까지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하며 전년대비 30% 이상 성장한 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카레여왕'은 올해 매출 150억 원과 2016년까지 매출 35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청정원 카레여왕은 이번 최대실적 기록을 기념해 반얀트리 스파에서 최고의 하루를 만끽할 수 있는 '여왕의 휴식' 구매영수증 이벤트를 오는 11일까지 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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