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SK브로드밴드, 3분기 영업익 126억…전년비 36.1%↓

SK브로드밴드는 올 3분기 영업이익 12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6.1% 감소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6350억원, 당기순이익은 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 64.3% 줄었다.

이 같은 실적 하락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한 가입자 확대에 따른 비용 등의 증가 때문이라고 SK브로드밴드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사업별로 보면 초고속인터넷 사업은 유무선 결합상품 활성화로 4만2000명의 순증 가입자를 확보하는 등 3분기 순증 시장 1위를 달성했다.

IPTV 사업의 경우 강화된 결합상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분기 순증 최대인 18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SK브로드밴드는 차별화를 통한 IPTV 서비스 경쟁력 제고를 위해 스마트TV 제조사와 협업해 '셋톱 Free 서비스'를 출시한 데 이어 조만간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셋톱박스와 다양한 홈서비스 제공이 특징인 스마트 박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서비스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는 기업사업에서는 국내 최초로 기존 전용회선 대비 안정성과 확장성이 향상된 캐리어 이더넷 상품 출시와 빌딩 커버리지 확대 등을 통해 수주 경쟁력을 제고하고 있다.

아울러 기존 건물에 구축돼 있는 구내 케이블을 이용해 전송속도를 현재보다 최대 5배 증속할 수 있는 장비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고 자체 개발한 동영상 압축기술을 활용한 초고화질(UHD) 상용화 서비스 기술을 확보했다.

이기욱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CFO)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함으로써 성장의 규모와 가입자 기반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컨버전스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해 중장기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