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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책속의 한 문장]인간의 동기를 이해하는 자가 승리한다



라자트 파하리아/조미라/처음북스

많은 기업들이 물건 10개를 사면 하나 더 준다고 유혹하지만 소비자는 9개에 한 개 더 얹어주는 곳으로 옮겨간다.

실리콘 벤처회사인 번치볼의 창립자인 저자는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효과없는 로열티프로그램에 돈을 쏟아 부으면서 비용을 소비자에게 전가하고 있다는 지적한다.

'인간의 동기를 이해하는 자가 승리한다'며 동기·빅데이터·게임화 전략을 묶은 '로열티 3.0'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이 책에는 소비자의 기호·움직임 등을 보여주는 지도인 '빅데이터'와 소비자가 스스로 목표를 정해 나아갈 수 있도록 만드는 '게임화 전략'을 통해 인간의 동기를 끊임없이 자극할 수 있는 비법이 가득하다.

이 비법들은 소비자 뿐만 아니라 협력사, 직원 등 기업이 관계하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도 적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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