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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 3분기 영업익 344억…전년비 20%↓

CJ헬로비전은 올 3분기 영업이익 34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9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2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줄었다.

전년 동기 대비 수익성이 하락한 것은 디지털 전환 투자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 홈쇼핑 송출 수수료 계약 체결 지연, 콘텐츠 비용 부담 증가 등이 주된 요인이라고 CJ헬로비전 측은 설명했다.

가입자는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디지털방송, 인터넷, 집전화 등 모든 부문에서 순증세를 이어갔다.

전 분기와 대비해 디지털방송은 9만5000명, 인터넷은 1만8000명, 집전화는 9000명이 순증했다. 이번 실적 집계에는 지난 10월 인수가 완료된 영서방송과 호남방송을 비롯해 4분기 인수 완료 예정인 전북방송은 포함되지 않았다.

주문형비디오(VOD)와 클라우드 게임 등 디지털 부가서비스 매출 증가로 인해 방송 부문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도 증가한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방송 ARPU는 전 분기 대비 2% 증가한 9470원을 기록했다.

향후 CJ헬로비전은 ▲스마트 셋톱박스, 기가 인터넷, 기가 와이파이 등 차세대 방송통신 서비스 제공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한 이용자 중심의 헬로tv, 티빙 UI/UX개편 ▲인수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에 대한 시스템 안정화 및 프로세스 합리화를 통해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티빙과 헬로모바일 가입자도 지속 증가하면서 신사업 부문에서의 질적, 양적 성장세를 이어갔다. 전 분기 대비 티빙과 헬로모바일의 3분기 매출은 각각 63% 성장한 42억원, 6% 성장한 774억원을 기록했다. 티빙은 유·무료 회원 570만명을 돌파했고, 헬로모바일 가입자는 3분기 동안 10만8000명 순증하며, 9월 말 기준 51만9000명이 이용하고 있다.

김진석 CJ헬로비전 대표는 "인수 SO에 대한 실적과 홈쇼핑 송출수수료가 반영되는 4분기에는 가입자와 매출 성장세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앞선 서비스 및 연구개발(R&D) 역량을 바탕으로 가입자,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 모든 면에서 질적, 양적 성장을 지속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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