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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IS-UPI, 한국관광 멤버십서비스 '세컨드 패스포트' 공동사업 추진

▲ KTIS는 중국 대표 카드사인 UPI와 '세컨드 패스포트'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KTIS 유남열 TR사업단장(왼쪽)과 UPI 한국대표부 성보미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TIS



KT그룹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전문기업인 KTIS는 중국 대표 카드사인 UPI와 한국관광 멤버십서비스 '세컨드 패스포트'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3일 체결했다.

'세컨드 패스포트'는 한국을 방문하는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관광 멤버십 서비스로, 한국관광에 필수적인 서비스만 구성해 제공하는 관광할인패키지(통신+교통+관광+공연+쇼핑할인+세금환급) 상품이다.

이날 MOU 체결로 UPI가 보유한 마케팅 및 홍보 채널을 통해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중화권에서 '관광여권'이라는 브랜드명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고객이 보유한 UPI카드로 온라인상에서 결재하면 본인의 이메일이나 스마트폰으로 해당 전자티켓을 다운받아 이용하는 방식이다.

외국인이 자주 이용하는 와이파이 서비스 4일 이용권과 인천공항 KAL 리무진버스 이용권을 통합해 2만1900원에 제공하는 A패키지와 한류콘텐츠의 핵심인 넌버벌퍼포먼스 공연 비밥, 미소, 사춤, 점프와 N서울타워, 인사동 '박물관은 살아있다' 입장권을 포함하는 6만원 대의 B패키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와이파이 서비스는 기존의 에그 임대 방식과는 다르게 온라인 상에서 발급된 전자티켓 상의 번호 입력만으로 96시간 동안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별도의 창구 방문이나 기기 임대가 불필요한 서비스다.

KTIS는 UPI와의 이번 업무제휴계약을 통해 한국을 가장 많이 방문하는 중화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세컨드 패스포트' 서비스를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UPI 역시 중화권 내에서 '세컨드 패스포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다.

KTIS 전인성 사장은 "UPI가 중화권 내에서 한국 관광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하는 것은 무척 고무적인 일"이며 "입국 전 현지마케팅 및 판매를 통해 '세컨드 패스포트' 활성화와 양사의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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