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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홈플러스 온라인몰, 소셜 커머스 서비스 'DD-Today' 론칭



홈플러스 온라인몰이 소셜 커머스 서비스로 운영하던 Discount down(이하 디디)을 매일 특가 서비스로 변경해 DD Today(이하 디투)로 새롭게 개편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디디는 주 2회에 걸쳐 최대 80%를 할인해주는 소셜 커머스 서비스로 기존의 소셜 커머스와는 달리 단 1명이 구매해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일정 인원이 모여야만 할인을 받는 공동구매 개념이 아닌 한정 수량까지는 선착순으로 판매가 된다.

홈플러스는 이런 디디의 기존 혜택은 유지하면서 주 2회 진행하던 것을 18일부터는 전면 개편해 매일매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하루 특가 이벤트로 하루에 한 상품씩 선정해 운영한다.

디투는 대형마트의 강점이었던 유아동·생필품·가전 중심의 상품 운영에서 벗어나 인터넷 쇼핑을 자주 하는 젊은 세대를 위한 패션 상품, 기존 충성 고객층인 주부를 위한 생활용품 등 상품 구색을 확대했다.

또 기존 인터넷을 통해 검색할 수 있었던 최저 가격에서(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최저가격) 추가 할인 혜택을 일별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고, 디투 캘린더를 만들어 앞으로 일주일 간 진행될 행사를 미리 예고해 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시즌에 맞는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테마샵'도 새롭게 구성해 선보인다.

이번 개편에서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앵콜 요청 기능도 선보여 진화된 소셜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디투를 통해 올라온 상품 할인 이벤트가 이미 종료되어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를 위해 '앵콜 요청 기능'을 추가하고 100건 이상의 앵콜 요청이 모이면 4주 이내에 재행사를 벌일 예정이다.

박선균 홈플러스 온라인몰 본부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디디를 통해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홈플러스의 정신을 실현할 뿐 아니라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 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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