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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때이른 추위에 '난방용품' 매출 급증



오랜 경기침체에 때이른 추위가 겹치면서 난방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불황형 난방용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난방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불황형 난방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표적인 불황형 난방용품인 단열시트는 지난해 동기대비 645.75%나 늘어났다. 주로 포장재로 쓰이다가 최근에는 단열재로 주목받고 있는 에어캡과 문풍지의 매출은 각각 82%, 42% 신장했다.

단열시트는 1∼7일에 비해 87.98% 증가했고, 문풍지(78.2%)와 에어캡 (25.64%)도 전주 대비 많이 팔렸다.

올해는 온수매트 매출이 전기매트보다 급증했다. 온수매트 매출은 지난해 대비 1631%나 증가했지만 전기매트는 오히려 7% 감소했다.

반면에 일반 난방용품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13.5%, 1∼7일에 비해서는 18.94% 증가하는 데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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