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트라제네카 '영헬스' PR대상 최우수상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한국자살예방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한 '영헬스 프로그램(Young Health Program)-청소년 생명사랑 캠페인'으로 한국PR대상 지역사회관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생명 존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과 청소년 자살 예방 전문가 양성 등 실질적인 자살 방지 예방책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바이오파마 40주년 동영상 사사 제작 '눈길'
한올바이오파마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동영상으로 사사를 제작했다. 동영상은 '보관하는 사사'가 아닌 '많이 볼 수 있고, 활용할 수 있는 사사'를 위해 기획됐으며 김성욱 대표와 박승국 대표가 번갈아가면서 한올의 창업부터 현재 연구 개발 현황, 사회공헌활동, 미래 비전 등을 직접 내레이션했다. 또 동영상은 신입사원 교육과 회사 홍보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일라이릴리 亞-이대 약대 인턴십 후원 글로벌 협약
일라이릴리 아시아가 이화여대 약대와 '릴리 아시아 인턴십'에 참가할 학생 선발 및 지원을 위한 글로벌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우리나라 헬스케어 산업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은 글로벌 무대에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 '잘트랩주' 식약처 대장암치료제 승인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는 대장암 치료제 '잘트랩주'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잘트랩주는 혈관 신생에 관여하는 혈관내피세포증식인자(VEGF)라는 단백질을 차단하는 의약품으로 암세포가 종양 내 영양 공급을 위해 신규 혈관을 생성하는 것을 막는다.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는 앞으로 국내 전문가들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어 전이성 대장암 환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