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왼쪽부터)아리따움의 '동안 올인원 크림', 비욘드의 '리포커스 멀티 크림', 유세린'의 '아쿠아포린 액티브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갑작스러운 한파로 겨울이 다가오면서 보습 케어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날씨가 추워지면 피부가 수분감을 잃고 건조해지는데 이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각질은 물론 여드름이나 잔주름이 발생하기 쉽다. 겨울철에도 촉촉한 피부 미인을 유지하려면 가장 먼저 피부 보습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다기능을 제공하는 똑똑한 보습 제품들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본연의 기능인 수분 공급은 물론이고 영양 공급과 주름 개선, 피부 미백 등 부가적인 기능을 더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주는 제품들이 속속히 출시되고 있다. 게다가 스킨·로션·에센스 등이 결합돼 단계를 축소해주는 올인원 보습 크림도 인기를 끌고 있다.
◆스킨로션, 에센스, 크림이 한번에! 단계 축소 '올인원 크림' 주목
세안 후 스킨·로션·에센스·크림으로 이어지는 전통적인 단계가 번거로운 귀차니스트라면 올인원 수분크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아리따움'은 지난 9월 바쁜 일상 속 스킨케어 단계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올인원 스킨케어 아리따움 '동안 올인원 크림'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스킨·로션·에센스·크림 그리고 수분 프라이머의 기능을 하나에 담은 5in1 제품이다. 수분 프라이머, 수분팩은 물론 수분 헤어 에센스로도 사용 할 수 있는 경제적인 멀티 유징 아이템이기도 하다.
'비욘드'에서 출시한 '리포커스 멀티 크림'도 에센스·로션·크림·팩 기능을 한번에 제공하는 올인원 크림이다. 바쁜 아침과 귀찮은 저녁에 촉촉하고 빛나는 피부로 완성해주는 초간편 스킨케어 제품이다. 고농도 산소 미네랄 워터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 했다.
'유세린'의 '아쿠아포린 액티브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은 에센스와 로션·크림·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을 모두 충족시켜 준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면서 피부 보정, 자외선 차단까지 한 번에 해결해준다.
◆보습은 물론 영양, 피부 미백, 주름까지 책임진다!
'아토팜'에서는 피부에 산뜻한 수분과 고보습 영양을 동시에 부여하는 '아토팜 인텐시브 케어 MLE 에센스 미스트'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고보습 에센스 미스트로 특허 보습 포뮬러 MLE가 피부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고 장시간 보습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피부 진정효과가 우수한 판테놀이 5% 함유돼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수분자석이라 불리는 히아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크림 전문브랜드 '나인틴식스티뉴욕(1960NY)'에서도 다기능 수분크림인 '수퍼 리치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본적인 피부보습과 더불어 영양공급 그리고 주름개선 기능을 갖추고 있어 피부고민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천연 유래 오일인 라놀린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쫀득쫀득한 텍스처의 낫또 제형으로 악건성 피부 타입에게 좋다.
필로소피에서도 나이트 전용 수분크림 '호프 인 어 자 나이트 인텐스 리텍스처라이징 모이스처라이저'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에 도움을 주는 활성성분을 캡슐화해 그 성분이 효능을 발휘하는 지점에 도달하기까지 안정적으로 유지시키는 '큐좀 딜리버리 시스템'을 적용했다. 피부 세포 재생이 촉진되는 밤 시간대에 유효 성분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침투시켜 피부 수분도를 높여주고 동시에 전달 과정에서 피부에 입힐 수 있는 손상을 줄여 피부 개선 효과와 세포 재생력, 면역력을 함께 강화해준다.
아리따움 관계자는 "기존 보습 화장품들이 수분 공급에만 주력했다면, 최근에는 멀티기능이나 스킨 케어 단계를 축소해주는 제품들로 간편하고 효율적인 보습 케어가 가능해지면서 이러한 제품들을 많이 찾는다."라며 "아리따움에서 출시한 동안 올인원 크림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9월 기준) 판매량이 약 300%정도 성장했으며,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