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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온라인몰, 중국발 미세먼지에 '황사대비 용품' 불티



중국 동북부 지역 난방으로 발생한 고농도의 스모그가 또다시 우리나라로 유입돼 국민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약 한달 전 스모그가 한반도를 덮친 데 이어 지난 23일 오전에는 백령도의 미세먼지 농도(211㎍/㎥)와 초미세먼지 농도(148㎍/㎥)가 올 가을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

겨울철 스모그는 봄철 황사보다 독성을 지닌 중금속 등 해로운 성분이 많아 온라인몰에서는 황사대비 상품 판매가 급증하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에서는 최근 한달(10/25~11/24)간 황사용 마스크 판매량이 작년 동기대비 10배 이상(963%)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공사현장 등에서 사용하는 방진마스크 판매량도 71%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황사에 노출됐다면 외출 뒤 손·발뿐만 아니라 모공에 쌓인 미세먼지도 깨끗이 씻어내야 한다. 최근 한 달간 손 세정제 판매량도 전년대비 370%나 증가했고, 손소독기 판매도 47% 늘었다. 99.9% 항균기능의 손세정제나 항균비누를 비롯해 중금속 제거에 탁월한 녹차 세안수 등이 인기상품이다.

미세먼지가 섞인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정화시켜주는 제품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시켜주면서 가습효과도 누릴 수 있는 에어워셔 판매는 같은 기간 2배 이상(113%) 증가했다. 휴대용 공기청정기 판매량도 전년대비 2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차량용 공기청정용품 판매도 49%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외출 시 체내로 미세먼지가 들어오지 않도록 코 안쪽에 착용하는 삽입형 마스크 '노스크'와 유아용 황사대비 제품인 '황사망토', '유아용 마스크' 등이 눈길을 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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