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도서

페북 '좋아요' 누르는 글은 따로 있다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 - 김태욱 외 3인/이지스퍼블리싱

'좋아요'를 누르는 글은 따로 있다.

내 블로그에는 왜 방문자가 없을까? 왜 사람들은 내 페이스북 글에 '좋아요'를 누르지 않을까? SNS 계정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소비자는 모아야하는데 반응이 영 시원치 않아 답답해하는 온라인 마케터에게 성공하는 콘텐츠 제작법을 공개한다.



이 책에서는 기획, 글쓰기, 이미지, 동영상 각 분야의 전문가가 돈을 들이지 않고도 널리 퍼지는 소셜 콘텐츠 마케팅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도배 안 해도 검색 상위에 올라가는 글쓰기의 기술, '좋아요'가 늘고 수십 번 RT(리트위트)가 이뤄지는 이미지 꾸미기, 방문자가 늘어나는 동영상 제작법 등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고, 그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 내는지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냈다.

각설하고 페이스북 글에 이미지가 있을 때와 없을 때 '좋아요'의 개수는 얼마나 차이가 날까?

포토샵이 없어도 무료 프로그램인 포토 스케이프를 이용해 직접 이미지를 만들어 보자.

문구와 이모티콘으로 이미지를 꾸미면 '좋아요'와 댓글이 늘어난다. 저작권이 걱정된다면 이 책에서 소개하는 저작권이 소멸된 70만 개의 클립아트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