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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도서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법...전체가 아닌 부분에 주목

필립 코틀러 인브랜딩 - 필립 코틀러/청림출판

이탈리아 자동차 브레이크 제조사 브렘보의 브레이크 시스템은 페라리, 포르쉐 등 고급 스포츠카에 주로 장착된다.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최고 성능을 선보이면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이 회사는 자동차경주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튜닝시장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했다.



특히 세계 최고 자동차경주대회인 포뮬러원(F1)의 참여는 많은 사람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그 결과 현재 인기 게임용 자동차와 모터바이크에도 장착되는 등 브렘보는 자동차경주에 참가하는 튜닝 팬들에게 하나의 평가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오스트리아 패션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는 패션용품, 액세서리, 보석, 장식용품, 조명산업 등에 크리스털 구성품과 반제품을 공급하는 크리스털 구성품 브랜드인 '스와로브스키엘리먼츠'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적인 마케팅을 시도했다.

이 회사는 '크리스털라이즈드-스와로브스키엘리먼츠로 제작함'이라는 라벨을 달아 제품에 사용된 크리스털이 스와로브스키엘리먼츠가 제조한 진품임을 증명했다. 협력업체와 소비자에게 스와로브스키의 완벽한 품질과 정교한 기술 그리고 혁신을 상징한 이 라벨은 스와로브스키 제품에 매력을 불어넣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인브랜딩'이란 최종 제품에 기여하는 핵심 구성요소를 마케팅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장을 정의하는 경직된 벽은 기업의 성장을 가로막으며, 더 많은 업체들의 진입은 치열한 경쟁을 불러일으킨다. 인브랜딩은 전통적인 비즈니스 통념을 깨고 브랜드의 범위를 재정의해준다.

세계적인 마케팅 대가 필립 코틀러의 최신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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