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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15번째 생일 '리니지' 2조원 매출 효자





우리나라가 온라인게임 강국이 되는 데 초석을 다진 게임으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를 꼽는 데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15년 전인 1998년 탄생한 '리니지'는 지금도 온라인게임 액티브 유저라 할 수 있는 10~40 연령대에서 고르게 사랑받는 몇 안되는 타이틀이다.

이처럼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 콘텐츠인 '리니지'가 글로벌 누적 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 이는 국내에서 만들어진 단일 게임 최초의 성과다.

엔씨소프트는 27일 성남 판교R&D센터에서 '리니지' 정식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국내 온라인 게임사를 새롭게 써 내려간 '리니지'는 1998년 서비스 시작 15개월만에 최초로 100만 회원 온라인 게임 시대를 연 후 2007년 단일 게임 최초로 누적 매출 1조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의 지난 15년 간의 의미 있는 성과를 영상으로 조명하고, 향후 진행될 업데이트와 앞으로 변화해 나갈 '리니지'의 비전을 소개했다.

리니지 개발총괄 심민규 PD는 ▶간단한 마우스 클릭으로 쉽게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사용자환경(UI) 등 '플레이 환경 개선' ▶사냥터 개편, 최강 드래곤 발라카스 등장 등 '신규 콘텐츠 및 스토리 강화' ▶서버간 PVP 도입, 글로벌 통합 서버 오픈 등 '고객 플레이 영역의 확장' ▶근접 물리전투에 특화된 '신규 클래스 추가' 등 앞으로 진화해 나갈 '리니지'의 비전을 발표했다.

이성구 글로벌라이브사업실장은 ▶자유로운 정액 요금제 도입 등 '고객 멤버십 혜택 강화' ▶고객 게임 기록 조회 서비스, 개인 맞춤형 플레이 가이드 서비스 등 '진화된 데이터 기반 서비스 제공' ▶'운영ㆍ계정 정책 개편' 등 고객 중심으로 변화될 서비스의 비전을 선포했다.

엔씨소프트 CBO(최고사업책임자) 김택헌 전무는 "많은 고객들이 리니지를 아끼고 사랑해 주신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 리니지가 20주년, 30주년이 될 때까지 고객들과 소통하며 함께 새로운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용어설명 미니박스

1998년 9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는 ▶1998년 제 3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1999년 100만 회원 달성 ▶2004, 2005, 2006년 3년 연속 산업자원부 선정 '슈퍼브랜드 1위' ▶ 2013년 누적 매출 2조원 달성 등 한국 온라인 게임의 역사에 굵직한 족적을 남겼으며, 지난해 12월 최고동시접속자 22만명을 돌파했다. 올해 2분기에는 역대 최대분기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제 2의 전성기를 누리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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