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유통업계, 불황 극복용 '캐릭터 마케팅' 활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 지갑을 여는 것은 유통업계의 최대 관심사다. 크리스마스등을 앞두고 유통업계는 다양한 상품 및 이벤트를 잇따라 선보이며 열띤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및 이벤트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캐릭터 산업은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되면서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한국컨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작년 국내 캐릭터 산업 총매출액은 7조 9600억원으로 추산되며 매년 5%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케이크부터 화장품과 호텔패키지까지 더욱 다채로워진 호텔 패키지 등 유통업계에서는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실제로 뚜레쥬르는 '애니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현재 최고 인기 캐릭터인 '라바(Larva)' 활용해 케이크 2종과 젤리 신제품을 선보였다. '초코슈마운틴 라바월드'는 초콜릿 케이크 위에 슈를 올린 겨울시즌 한정 케이크이다. '라바의 초코볼 대소동'은 진한 초콜릿 케이크 속에 바삭한 초코크런치가 들어있어 경쾌한 식감을 선사한다. 특히 두 제품 모두 케이크 받침대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라바가 들려주는 신나는 생일 축하노래도 들을 수 있어 생일 축하 선물로 제격이다.

맥도날드에서는 12월 해피밀 리미티드 에디션 '헬로키티'를 선정했다. 뒷 면에 눈 결정체로 장식을 한 헬로키티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퓨전 이탈리안 레스토랑 서가앤쿡 강남CGV점은 오는 31일까지 산타클로스 포토존에서 코카콜라 산타 캐릭터와 함께 인증샷을 찍어 문자메시지, 코카콜라 트위터에 올리면 매일 두 명을 추첨해서 서가앤쿡 무료 식사권 또는 코카콜라 무릎 담요를 증정한다.

롯데호텔 서울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마이 드림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슈페리어 객실에서의 1박과 조식 뷔페 2인, 와인과 꽃, 호텔 베이커리에서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포함됐으며 테디베어 아티스트 '조안 오'가 디자인한 크리스마스 스노우베어도 선물로 준다.

해태제과도 지난달 라바가 들어간 '라바 쉬폰케익'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진한 카카오 케익에 달콤한 초코크림이 샌딩된 고급 초콜릿 케익으로 수분함량이 높아 촉촉함과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