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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협력사와 '협력사 동반성장 아카데미' 운영

▲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전경



현대백화점이 협력사 직원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협력사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현대백화점 협력사 동반성장 아카데미는 연간 30회 규모의 상시특강 체제로 협력사원과 백화점 바이어가함께 수강하는 ▲최신경영특강과 협력사가 담당하는 상품 및 협력사 직원들의 직급별로 세분화된 강좌를 제공하는 ▲영업전략특강으로 구분 운영된다.

먼저 최신경영특강은 성공한 기업 또는 개인의 노하우를 소개하기위해 산업 각 분야의 명사를 초빙한다. 최근 박용후 카카오톡 이사('관점을 디자인하라'), 트렌드랩506 이정민 대표('소비자를 Reading하라') 등 명사 시범강의를 마쳤으며 12월부터 유명 방송프로그램 PD, IT기업 CEO 등을 초빙 '창의력', '빅데이터'를 주제로하는 특강을 열 예정이다.

영업전략특강은 수강대상별로 강의를 이원화한다. 협력사의 관리자급 직원 대상으로는 백화점 팀장들과 성공한 중소협력사의 대표들이 강사로 나서 업종별 성공전략, 백화점 영업전략 등을 소개하고 실무자급 직원들에겐 전문기관 강사진을 초빙해 식품위생/원산지 관련 법률정보·디자인·해외 선진 유통업체 트렌드 등 실무 전문지식을 제공해 백화점과 협력사의 업무 시너지 향상에 초점을 맞출 방침이다.

특히 협력사 임직원들의 업무편의·교육수요 등을 고려 의무 집합식 교육대신 자율참석 특강형식으로 진행하고 강의 진행시간 역시 오전(10시이전), 오후강의(4시이후)로 이원화하고 교육장소 또한 인재개발원 및 각 점포 문화홀을 탄력적으로 활용하는 등 협력사 편의를 최대한 반영해 진행할 방침이다.

강의는 오는 12월부터 연간 30회 규모의 특강으로 마련되며 현대백화점은 동반상승팀을 통해 분기단위로 협력사 교육수요 조사를 실시해 협력사 임직원들이 공감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실효성있는 교육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마케팅·어학·회계 등 협력사 임직원들의 자기 개발을 돕는 이론중심 교육콘텐츠는 지난 9월부터 운영중인 '협력사 사이버 아카데미'를 통해 지속 지원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 동반상승팀 관계자는 "협력사 임직원들의 교육 수요를 바탕으로 현장감있고 실무적인 교육콘텐츠를 통해 백화점과 협력사가 업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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