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네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2년 연속 수상

▲ 인터넷소통대상을 수상한 네파 권성기상무(사진 왼쪽)과 윤희수팀장./네파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최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소셜네트워크미래포럼이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2년 연속 2개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일 밝혔다.

이 시상은 소셜미디어와 웹을 통해 고객과 소통을 잘하는 신뢰받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발굴해 준다. 이번 시상은 1200여개 기업과 860여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총 4단계의 평가와 심의위원회 검증을 거쳤으며, 네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인 소통경영활동을 높게 평가 받았다.

특히 네파는 '네파TV'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고객 신뢰도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며 국내 기업 중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터넷소통대상'과 '소셜미디어대상' 2개 부문을 동시에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네파TV'라는 독창적인 동영상 기반 블로그 활동이 가장 큰 몫을 차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네파TV는 폭넓은 영역의 다양한 소재를 바탕으로 국내 실정에 적합한 아웃도어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과 소통하고자 하는 온라인 채널이다.

현재까지 클라이밍·캠핑·익스트림 스포츠·낚시·여행 등 약 270여 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긍정적인 아웃도어 문화 알리기에 앞장서 누적 조회수 약 2600만 회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소셜 브랜딩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네파의 마케팅팀 윤희수 팀장은 "'네파는 자유다'라는 브랜드 콘셉트와 같이 개방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하고자 했던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며 "앞으로도 네파TV를 비롯해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에 나서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 개발에도 힘써 고객과 함께하는 믿음직한 아웃도어 브랜드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