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회사 그만두고 가업 승계
아버지 도움 끊기면 실패우려
고솔 남자 73년 2월 24일 음력 오후 8시
Q:줄곧 증권 관련 회사에 다니다 아버지의 무역회사를 이어받기 위해 직장을 그만둘까 합니다. 무역 업무가 어울릴지 궁금합니다. 또 금융·부동산 투자를 하려고 하는데 사주와 맞나요.
A:생일에서 태어난 년(年)지를 볼 때 문서의 합(合)을 막는 글자가 있으니 보급을 막는다는 표현을 합니다. 군신(君臣)간을 막아 다된 일을 좌절시키는 불리함이 있습니다. 년지에 월살이 있는데 이 살은 글자가 격각(隔角)이 되어 진격하는 군대의 앞을 막는 성벽이나 강물과 같으니 좌절 같은 결과가 오기 쉬운 중단수의 발동이지요. 한 우물을 파듯이 한길로 매진하면 성공합니다. 이상이 높고 시련과 장애가 따라도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근기(根氣)는 있습니다. 부모 궁에서 천을귀인(天乙貴人)이니 아버지의 도움을 항상 받게 됩니다. 하지만 사업운만큼은 부모가 손을 떼는 순간부터 좌절을 겪게 됨을 인식하고 진행하세요.
맞선 상대들에게 번번이 퇴짜
후년에 짝 나타나니 기다려야
아이싱 남자 80년 1월 21일 음력 오전 5시
Q:연봉 수준이 꽤 높은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을 보는 족족 거절당합니다. 이러다 혼자 살아야 하는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경기도 안 좋은데 그냥 고향 내려가 장사나 할까요?
A:성실하고 선량한 편이지만 주체성이 부족해 장사는 잘 맞지 않습니다. '잘한다는 말은 귀에 순하고 잘못한다는 말은 귀에 거슬리게 마련이다. 그러나 칭찬하는 말에는 아첨이 들어있고 잘못을 지적해주는 사람이야말로 나를 진정 위해주는 스승인 것이다. 칭찬하는 말은 한때 기분 좋을지 모르나 나를 위해 아무런 도움도 주지 못한다.' 명심보감에 있는 말입니다. 2015년이 돼야 배우자감이 나타나게 됩니다. 개띠를 만나면 건강한 삶을 유지하게 되니 공연히 들떠 방황하지 말고 자기 분야의 공부를 하면서 진정하십시오. 12월 지출이 많이 발생되니 자금 계획 잘 세워 새해 벽두부터 신용카드 막느라 고생하지 마세요.
2013년12월 3일 화요일
김상회역학연구원
문의: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