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제과업계, '꽃미남 모델'과 '날씬한 여성' 모델 대결 '치열'

▲ 이종석



새로운 제품 출시와 더불어 광고에서도 스낵 시장이 변하고 있다.

기존 어린이 타겟 대상으로 어린이 모델을 활용하거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하는 광고에서 최근엔 젊은 여성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꽃미남 배우나 날씬한 여성 스타들을 모델로 한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농심 새우깡은 최근 SBS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와 영화 '관상'과 '노브레싱'을 통해 젊은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꽃미남 스타 이종석을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이 과정에서 농심 측은 서울 한 여고 앞에서 '새우깡에 가장 잘 어울리는 모델' 투표를 진행한 결과로 모델을 기용하며 여성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 결과 이종석 모델 발탁 이후 새우깡 매출이 약 10%가량 뛰어올랐다.

오리온 포카칩은 광고 모델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배우 김수현을 선정하고,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고난도 액션 연기를 선보인 김수현의 영화 속 터프한 모습을 광고에 담아 여성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롯데제과도 신제품 세계요리스낵의 광고 모델로 드라마 '학교 2013'을 통해 선 굵은 연기를 보여준 신세대 배우 김우빈을 선정, 지난 4월 광고를 온에어 한 바 있다.

다이어트나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을 타겟으로 날씬한 여성 스타들을 기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농심 켈로그는 구운 감자칩 스페셜K 라이트 칩의 광고 모델로 가수 손담비를 발탁했다. 손담비의 건강하고 날씬한 이미지를 내세워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낮은 칼로리의 감자칩이라는 것을 어필하고자 했다.

오리온도 작년부터 도도한 나쵸의 광고 모델로 섹시한 이미지의 톱스타 전지현을 기용해 오고 있다. 농심은 수미칩의 광고 모델로 전 연령대의 사랑을 고루 받는 가수겸 연기자 수지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업계 관계자는 "스낵 시장에서 성인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젊은층에 인기가 많은 신세대 꽃미남 스타들이나 젊은 여성 스타들의 스낵 업계 광고 모델 진출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