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의 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인 '롯데칠성몰 앱'이 오는 16일 개최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3'에서 전문쇼핑 부문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모바일앱 평가 및 시상행사로,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사용자환경(UI), 콘텐츠 등의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선정한다.
'롯데칠성몰 앱'은 총 5개 부문, 25개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터치 몇 번만으로 롯데칠성음료의 모든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심플하고 가독성 높은 디자인 등이 전문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롯데칠성몰 온라인'도 편리한 화면 구성과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 구축 등에 높은 평가를 받으며 '제10회 웹어워드코리아'의 생활·디자인쇼핑몰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을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음료업계 최초로 모바일 쇼핑몰을 오픈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한발 앞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좋은 평가로 이어져 기쁘다"며 "고객과의 소통에 더욱 앞장서고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최고의 만족을 주는 직영 쇼핑몰로 키워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칠성몰은 아이시스 생수·칠성사이다·칸타타 커피 등 롯데칠성음료의 다양한 제품들을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한 직영 쇼핑몰로 원하는 날에 집 앞까지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홈서비스, 제품 손상 방지를 위한 안심박스포장, 원하는 제품을 골라 담아 나만의 음료 세트 구성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