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식품업계, '먹방'타면 하루아침에 스타 음식 '화제'

최근 '먹방'(먹는 방송을 일컫는 말)이 방송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식품업계에서도 '눈뜨고 나니 스타가 되는 제품들이 탄생하고 있다. 특히 시청자들의 몰입도가 높은 인기 예능프로그램에 소개된 제품들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SNS 등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며 매출 상승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 동원F&B, 참짜면 레시피



실제로 동원F&B의 경우 지난달 28일 KBS2TV의 '해피투게더3'를 통해 '참짜면'이 소개된 후 관련 제품인 '볶음짜장참치'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참짜면'의 주재료로 사용된 '볶음짜장참치'는 방송 이후 3일 동안 대형마트에서만 약 4만 캔이 팔려나가면서 평소 대비 20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는 것이다. '참짜면(짜장 참치 라면)'은 먼저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팬에 짜장참치를 넣고 볶다가 캔 옥수수와 소면을 넣어 만드는 면 요리로, 방송 당시 출연진들의 만장일치로 '야간매점' 60호 메뉴 등극했다.

이에 대해 동원F&B 관계자는 "'참짜면' 방송 이후 예상치 못한 판매 급증으로 생산계획을 급히 수정했을 정도이다"고 귀뜸했다.

이에 앞서 지난 5월에는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이성재가 편의점을 찾아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을 먹는 장면이 방송 된 후 온라인상에서 이슈가 되면서 해당제품의 매출이 전주 대비 2배 가까이 상승하기도 했다.

또 연예인들의 군대 체험 프로그램인 '진짜 사나이'의 인기로 군 제대자들의 향수를 자극한 '전투식량'도 2만5000개나 팔려나갔다. 그 이외에도 건빵 판매량이 일시 급증했고 군대식 햄버거인 '군대리아'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상품이 온라인 쇼핑에 등장하기도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