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명동, 에버랜드, 롯데월드의 공통점? 국내 페이스북 유저 핫 플레이스

명동, 에버랜드, 롯데월드의 공통점은?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가장 즐겨찾는 장소다.

페이스북은 10일 연말을 맞아 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장소와 화제 등을 되돌아 볼 수 있는 '한 해 돌아보기 기능'(https://www.facebook.com/yearinreview)을 탑재했다.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올해 자신의 타임라인에 게시된 포스트, 사진, 동영상 가운데 많은 호응을 받은 콘텐츠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한편 '2013 페이스북 트렌드'에 따르면 올 한해 전 세계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를 나눈 주제는 올해 초 선출된 '교황 프란치스코'인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체크인한 장소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디즈니랜드로 집계됐다. 한국에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명동이 1위에 올랐고 용인 에버랜드, 서울 롯데월드가 각각 2, 3위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