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직장생활하다 잠시 휴식
외국계 화장품회사 적합할 듯
오늘도 해피 여자 75년 8월 19일 음력 오전 10시
Q:서울에서 열심히 직장생활을 했는데 회사가 이전하는 바람에 그만두게 됐습니다. 당분간 좀 쉬면서 무슨 일을 할지 고민하려고 합니다. 아직 결혼도 하지 않았는데 걱정입니다.
A:명리학에서는 그저 믿고 따르라고 강요하는 법은 없습니다. 지명(知命)과 입명(立命)은 고스란히 개인의 몫이므로 스스로 공부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2014년은 역마로 흐르니 어학공부를 하면서 외국계 회사에 원서를 내보십시오. 기획파트 업무에 뛰어나며 그동안 행정계통에서 일했다 하더라도 화장품 회사와 인연이 있으니 변화를 준비해보세요. 2014년은 절(絶)지로 흐르면 타인의 감언이설에 넘어가 실패하기 쉬우니 영업 관련 회사는 불리할 수 있습니다. 역마살이란 계획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충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뜻하므로 자칫 잘못 움직이면 살림이 줄고 체력만 바닥나는 시기가 될 수 있습니다.
재혼 앞두고 퇴사 권유하는데…
결혼계획 세우되 잘 살펴봐야
달별사랑 여자 67년 2월 2일 음력 낮 12시
Q:혼자 된지 오래됐습니다. 지인 소개로 아들 둘 있는 '돌싱' 남성을 만나고 있습니다. 그분은 보석 관련 일을 하는데 결혼해서 자기 일도 돕고 돈 관리도 하라며 직장을 그만두라네요.
A:삼강오륜 시경에 보면 '그때 왜 따라갔을까. 내 젊었을 때는 나 좋다고 그리 쫓아다니더니 이제 내 나이 먹으니 대문 밖으로 날 내쫓는구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공자께서 어찌 이런 글귀를 넣었을까. 인간의 감정은 결국 비극으로 끝나며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을 경계하고자 넣었을 것입니다. 또 열정이 곧 사랑은 아니라는 교훈이 담겨져 있는 대목입니다. 순수한 미인에게 이성이 급속한 호감을 보이는데 함지(咸池)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014년은 지출 중에서 교제비가 많이 드나 성사되는 바는 적을 것입니다. 새해에 결혼 계획은 세우시되 지출에 유의하면서 서류 등을 꼼꼼히 살펴본 다음 재혼에 임하세요.
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김상회역학연구원
문의: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