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곰TV, 올해 분야별 최고의 인기 VOD는?

올 한 해 곰TV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은 주문형비디오(VOD)는 영화 '7번방의 선물',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연예오락 '꽃보다 할배'가 차지했다.

인터넷미디어 곰TV는 12일 올 한 해 상영된 온라인 VOD 중 ▲영화 ▲드라마 ▲연예오락 부문별 가장 큰 인기를 얻은 콘텐츠 순위를 발표했다.

영화부문에서는 '7번방의 선물'이 1위에 올랐다. 극장 관객수로도 1위(1280만)를 차지한 '7번방의 선물'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흥행몰이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어 '광해, 왕이 된 남자', '관상', '은밀하게 위대하게', '신세계'가 뒤를 이었다.

드라마부문 순위에서는 tvN '응답하라 1994'가 1위를 차지, 케이블 방송이 지상파를 제쳤다. 이어 SBS '상속자들', '주군의 태양', '너의 목소리가 들려', MBC '구가의 서' 등이 젊은 층을 공략하며 5위권 내에 들었다.

연예오락 부문 1위는 tvN '꽃보다 할배'가 차지했다. 2위는 SBS '런닝맨', 3위는 tvN '꽃보다 누나', 4위에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5위는 JTBC '히든싱어로 집계됐다.

한편 곰TV는 31일까지 '2013 곰TV 어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21개의 곰TV 콘텐츠 중 최고의 콘텐츠 3개를 선택해 투표하면 투표결과를 맞춘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CGV 골드클래스 관람권 1인 2매(3명), CGV 영화예매권 1인 2매(20명)를 제공한다.

박정민 곰TV 브랜드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올해 곰TV에서는 가족, 전통창작 등 다양한 소재의 영화와 케이블 채널 방송이 인기를 끌었다"며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극장 관객수, TV시청률뿐만 아니라 온라인 VOD 인기순위를 고려한다면 대중문화 트렌드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