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금값 하락' 영향으로 온라인 마켓서 '순금판매 급증'



치솟던 금값이 올 초 들어 급락하더니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금값이 떨어지자 돌반지·골드바 등 온라인몰에서도 순금관련 제품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

12일 온라인 장터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달(11/11~12/10)간 금 관련 제품 수요가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 순금 돌반지 판매는 270% 늘었고, 골드바 판매량은 338% 증가했다. 돌반지는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고, 골드바의 경우 가격이 오를 것을 예상해 가격이 내렸을 때 미리 사두려는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같은 기간 옥션에서는 순금제품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해 돌반지·팔찌 판매량이 전년 대비 130%가량 증가했다. 순금기념품과 순금반지도 같은 기간 판매량이 각각 225%, 110%가량 증가했다. 인터파크에서도 최근 골드바 및 돌반지 등 순금제품 전체 판매량이 140% 가량 늘어났다.

목걸이·귀걸이 등 패션 액세서리 중에서도 다른 소재에 비해 금 소재 액세서리 판매 증가세가 컷다. G마켓에서는 최근 한 달간 전체 액세서리 판매가 전년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18K와 14K 귀걸이 판매는 각각 60%, 44%씩 증가했다. 같은 기간 18K 및 14K 펜던트 판매도 36% 늘었으며, 14K 반지 판매량도 33% 증가했다.

이처럼 '금'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제품이 베스트셀러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다. 12월(2주) G마켓 액세서리 베스트셀러에는 '판도라골드 돌반지'가 3위에 진입했다. 해당 제품은 다양한 디자인의 돌반지와 골드바를 오프라인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 중이다. 보통 액세서리는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 베스트셀러를 차지했었다. 하지만 20위권 내에 골드바·돌반지 상품이 4개나 오르며 순금제품의 인기를 보여줬다.

G마켓에서는 14K와 18K 금제품 중 반지·귀걸이·팔찌·목걸이 등 다양한 금 액세서리를 오프라인 대비 약 10~30% 가량 저렴에 판매한다. 순금제품의 경우 구매 시 보증서를 제공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선물케이스, 포장 서비스 등을 함께 제공한다.

G마켓 패션실 이유영 팀장은 "순금제품의 경우 돌반지는 선물용으로, 골드바는 재테크용으로 수요가 많은 편이다"며 "오프라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데다, 카드 결제 시 무이자 할부 혜택이 가능해 단골 고객도 상당하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